포천시, 교육발전특구 지정 기념 기자 회견 개최

앞으로 3년간 최대 100억 원의 국비 지원받을 수 있어

 

포천시는 7월 31일 오전 신청사 2층 시정회의실에서 '교육발전 특구 시범지역' 선정 기념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기자회견에는 백영현 포천시장과 임종훈 포천시의회 의장, 김용태 포천·가평 국회의원, 김재진 경기포천교육지원청 교육장 등이 함께 하였고, 시와 교육청의 고위 간부들이 함께하였다.

 

 

백 시장은 기자회견문 낭독과 질의응답을 하기 전에 함께 한 의장과 국회의원 그리고 교육장에게 마이크를 넘겼다.

 

 

김용태 국회의원은 "교육발전특구라는 선물을 포천시민들께 드릴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이를 위해 노력해 주신 포천시와 시장님, 교육청과 교육장께 수고하셨다는 말씀을 드린다. 교육발전 특구는 윤 정부가 수도권과 지방의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사업이다. 포천시는 앞으로 3년간 최대 100억 원의 국비를 지원받을 수 있게 되었다. 포천의 교육이 교육발전특구를 잘 진행해서 전국의 스탠더드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재진 교육장은 "그동안 포천은 군사지역 등의 많은 제약으로 발전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번 교육발전 특구지정을 통해 우리 고장의 학생들이 포천에 대한 자부심을 가진, 미래를 대비할 수 있는 인재로 자라도록 노력하겠다. 준비해야 할 일과 시행해야 할 일을 꼼꼼히 챙기겠다. 시와 지역 사회의 많은 도움을 바란다"고 밝혔다.

 

 

백 시장은 준비한 기자회견문에서 교육발전특구 지정을 위해 노력한 모든 사람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면서 포천시민들에게는 축하의 말을 건넸다. 이어 백 시장은 "교육발전특구 지정은 우리가 모두 함께 이뤄낸 성과이다. 그래서 더욱 뜻깊고, 성공의 가능성도 더욱 높을 수밖에 없다"면서 "여러분이 만들어 준 귀한 기회를 반드시 꽃이 되고, 열매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성장시켜 나갈 것이다. 모두가 부러워하는 수준 높은 교육환경을 만들어 낼 것이다"고 말했다.

 

 

백 시장은 교육발전특구의 내용으로 △ 포천형 유보통합 △ 주민과 함께 아이 키우기 좋은 늘봄환경 조성 △ 디지털 기반의 학생 맞춤형 교육 △ 지역 특색형 학교 육성 △ 글로벌 다문화 교육 △ 인문학 기반 인성교육 등을 들면서 "교육발전특구 지정은 끝이 아니라, 본격적인 시작이다. 진정한 교육도시 포천시를 만들기 위해 여러분 앞으로도 계속해서 함께 해 달라"는 부탁을 했다. 끝으로 백 시장은 "교육발전특구를 이용해 인구 감소 위기에서 벗어나 미래 도시 포천의 기반을 만들겠다"는 말로 끝을 맺었다.

 

다음은 백영현 포천시장의 기자회견문 전문이다.

 

존경하는 포천시민 여러분, 그리고 항상 정론직필을 위해 애쓰시는 언론인 여러분! ‘더 큰 포천, 더 큰 행복’ 포천시장 백영현입니다.

 

오늘 여러분께 기쁜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이 자리에 섰습니다. 여러분, 모두 함께 기뻐해 주십시오! 우리 포천시가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으로 공식 선정됐습니다.

 

교육발전특구 지정을 위해 일심동체로 힘을 모아주셨던 포천교육청과 관내 각급학교 관계자 여러분, 그리고 김용태 국회의원님과 임종훈 의장님, 시·도의원 님들과 김재진 교육장님 등 모든 분께 깊이 감사드리며, , 포천시 교육 환경개선을 염원하시며, 끝까지 한마음 한뜻으로 함께해 주신 포천시민 여러분께 누구보다 커다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교육발전특구 지정은 우가리 모두  함께 이뤄낸 성과입니다. 그래서 더욱 뜻깊고, 성공의 가능성도 더욱 높을 수밖에 없습니다. 우리시는 여러분이 만들어 주신 귀한 기회를 반드시 꽃이 되고, 열매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성장시켜 나갈 것입니다. 모두가 부러워하는 수준 높은 교육환경을 만들어 낼 것입니다.

 

△ 포천형 유보통합 △ 주민과 함께 아이 키우기 좋은 늘봄환경 조성 △ 디지털 기반의 학생 맞춤형 교육 △ 지역 특색형 학교 육성 △ 글로벌 다문화 교육 △ 인문학 기반 인성교육 등 우리가 가야 할 길은 이미 마련돼 있습니다.

 

교육발전특구 지정은 끝이 아니라, 본격적인 시작이라는 말씀을 드립니다. 진정한 교육도시 포천시를 만들기 위해 여러분 앞으로도 계속해서 함께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반드시 교육도시 포천을 만들어 인구감소 위기에서 벗어나고, 미래도시 기반을 만들어 내도록 하겠습니다. 지켜봐 주십시오. 더 크게 응원해 주십시오. 대단히 감사합니다.

 

[ 포천좋은신문 문석완 기자 ]

저작권자 ©포천좋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포천좋은신문 | 주소 : 경기 포천시 포천로 1618, 2층(신읍동) 발행인 : 김승태 | 편집인 : 김승태 | 전화번호 : 010-3750-0077 | 등록번호 : 경기,아52593 | 등록일 : 2020.07.02 저작권자 ©포천좋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