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영현 시장, 주변의 불편한 것부터 바로 잡아가는 행정을 하자

포천시, 민선8기 후반기 첫 월례조회 개최

 

포천시는 지난 7월 1일 포천시청 신청사 2층 대회의실에서 민선 8기 3년차를 시작하는 7월 월례조회를 개최했다.

 

 

월례조회는 국민의례, 유공자 표창, 공감·소통의 시간, '포천시민들이 바란다' 영상시청 등의 순으로 이루어졌다. 

 

 

 

이 자리에서 이덕순 가산노인회 사무국장이 선행도민으로 선정되어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았으며, 이원국·최병만·김민규 3명의 도로보수원은 23~24년 겨울철 도로제설 유공으로 시장 표창을 받았다. 포천사랑나눔회 오영숙 씨, 여성단체협의회 신현숙 회장, 이정순 감사, 산정리 청년회 박지용·임종규 씨, 홍기업 중령, 한동헌 소령, 오현동 대위, 강호기 대위, 홍문수 원사, 김상태 상사, 한빛 상사, 박계수 상사 등 13명의 시민과 군인들이 지역 발전 유공으로 시장 표창을 수상하였다.

 

 

포천시 소속 공무원중에는 자치행정과 김세중 팀장, 노인장애인과 이광호 팀장, 농업정책과 이기승 팀장 등 3명이 모범 공무원으로 선정 되어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또 포천동의 여서현 주무관은 지역발전 유공으로 시장 표창을 받았다. 

 

2024년 상반기 성과시상금을 받은 부서는 도시정책과와 민원과는 시정 발전 유공으로, 지역발전과는 국도비 확보 유공으로, 토지정보과, 민원과, 시민안전과는 중앙및외부평가 우수 유공으로 성과시상금 판넬을 수여받았다.

 

 

백영현 시장은 "2년 전 임기가 시작되는 날 0시에 재난상황실을 방문하는 것으로 시장 직무를 시작했다. 이번 주간에 큰 비가 예보되어 있다. 여러분들이 잘 준비해주어서 큰 피해없이 지나갈 것으로 예상한다. 낮밤없이 수고하시는 공직자 여러분과 그런 여러분을 돌봐주시는 가족들의 배려에 감사를 드린다"고 훈시 말씀을 시작했다.

 

백 시장은 지난 2년 간 있었던 일들을 짤막하게 회상하면서 "이 모든 일에는 공무원이라는 여러분들이 있었기에 가능하다고 믿고 있고, 공무원 조직에 신뢰를 보낸다"고 함께 한 공무원들에 대한 믿음을 드러내었다.

 

백 시장은 "방금 영상에서도 보았지만, 우리 시민들이 뭔가 엄청 큰 것을 바라는게 아니다. 주변의 불편한 것, 주차 문제, 악취 문제 등을 해결해 달라는 것이다. 그런 것부터 발 빠르게 해결하는 행정을 하도록 하자. 그런 면에서 악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고의 환경 전문가를 축산과장으로 임명했고, 부시장도 환경 전문가를 보내달라고 경기도에 요청했다. 여러분도 자기 자리에서 시민들의 주변에 있는 불편함을 발빠르게 해소하는데에 최선을 다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월례회가 끝나기 직전 포천시 직원들은 민선8기 3년차에 들어가는 백 시장에게 꽃다발을 증정하였다.

 

[ 포천좋은신문 문석완 기자 ]

저작권자 ©포천좋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포천좋은신문 | 주소 : 경기 포천시 포천로 1618, 2층(신읍동) 발행인 : 김승태 | 편집인 : 김승태 | 전화번호 : 010-3750-0077 | 등록번호 : 경기,아52593 | 등록일 : 2020.07.02 저작권자 ©포천좋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