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의회, 포천시·동두천시·연천군·철원군 4개 시·군 합동 워크숍 개최

 

포천시의회는 5월 13일 신청사 2층 대회의실에서 포천시의회(의장 서과석)·동두천시의회(의장 김승호)·연천군의회(의장 심상금)·철원군의회(의장 박기준) 4개 시·군 합동 워크숍(이하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은 4개 시·군 의회 간 상호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여 교류 협력을 강화하고, 의정 활동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되었다.

 

워크숍에는 포천시의회는 서과석 의장 등 7명 전원, 동두천시의회는 김승호 의장 등 7명 중 5명, 연천군의회는 심상금 의장 등 7명 전원, 철원군의회는 박기준 의장 등 7명 중 6명이 참석하였으며, 각 의회 직원 등 총 50여명이 참석하였다.

 

 

워크숍은 포천시의회 유영석 팀장의 사회로 홍보 동영상 상영, 국민의례, 서과석 포천시의회 의장의 환영사, 백영현 포천시장의 축사, 각 시·군 의장 인사, 각 의회 의원 소개 등의 순으로 이어졌다. 개회식 이후에는 서울대 인구정책연구센터 이상림 교수의 '인구위기와 미래 대응 전략'이라는 주제의 특강이 이어졌다.

 

 

오찬 후 4개 시·군 의원들은 포천 물듦교육문화협동조합으로 이동하여 최윤식, 노순원 강사의 지도하에 '힐링 가죽 공예 명함집 만들기'를 체험하고, 아트밸리로 이동하여 관광지를 시찰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과석 의장은 "경기도 북쪽에 위치한 우리 4개 시·군은 지난 70여 년 세월 동안 국가 안보와 국민의 안전을 위해 일방적인 희생을 감수해왔으나, 그 보상은 처참했다. 고령화 비율은 전국 평균을 상회하고, 인구 감소로 도시의 소멸을 걱정할 지경이다. 오늘 워크숍을 통해 이 어려운 위기를 함께 머리를 맞대고 이겨나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환영사를 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각 지역을 순회하면서 가지던 워크숍이 어느덧 4회차가 되었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서는 의원님들의 지나온 여정도 돌아보시면서, 더 큰 발전을 모색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실 수 있기를 바란다. 4개 시·군 시장·군수들과 의장단과 함께 머리를 맞댈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보려고 한다"고 축사했다.

 

 

 

 

 

 

[ 포천좋은신문 문석완 기자 ]

저작권자 ©포천좋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포천좋은신문 | 주소 : 경기 포천시 포천로 1618, 2층(신읍동) 발행인 : 김승태 | 편집인 : 김승태 | 전화번호 : 010-3750-0077 | 등록번호 : 경기,아52593 | 등록일 : 2020.07.02 저작권자 ©포천좋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