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2023년‘사회복지사의 날’기념식 및 힐링 워크숍 개최

 

포천시는 지난 25일 포천시사회복지사협회(회장 남명구)와 함께 ‘사회복지사의 날’을 맞아 포천시 제4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 및 힐링 워크숍을 개최했다.

 

2011년「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을 위한 법률」제정을 계기로 사회복지사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격려하기 위해 매년 3월 30일을 ‘사회복지사의 날’로 정해 기념하고 있다.

 

행사는 백영현 포천시장을 비롯한 서과석 포천시의회의장 및 시의원, 최춘식 국회의원, 박찬수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 회장 등 각급 기관단체장과 사회복지사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는 박현희(가나안의집), 남윤근(남사랑의집), 최진영(포천종합사회복지관), 홍한순(해뜨는집), 황현태(복지정책과), 남궁두리(여성가족과), 김동진(노인장애인과) 씨 등 7명이 포천시장 표창, 최순용(낮은자의집), 최진희(포천장애인자립센터) 씨 등 2명이 경기도의회 의장 표창, 김길섭(포천시노인복지관), 박선(노아의집), 송장섭(포천시수어통역센터), 유지은(포천시노인복지관), 윤문수(운보원) 씨 등 5명이 포천시의회 의장 표창, 김동현(포천시장애인주간보호센터), 김희수(지역사회전환시설라온), 전현주(관인노인복지센터) 씨 등 3명이 국회의원 표창, 이민건(포천시무한돌봄희망복지센터), 이종범(포천종합사회복지관), 정미숙(해뜨는집) 씨 등 3명이 한국사회복지사협회장 표창, 박정애(포천시사회복지협의회), 이나래(포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정희(포천시여성새로일하기센터) 씨 등 3명이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장 표창을 수상해 총 24명이 표창을 받았다.

 

이날 포천시사회복지사협회는 백영현 시장을 포천시 사회복지사협회 명예회장으로 위촉했다.

 

남명구 포천시사회복지사협회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녹록치 않은 근무환경에서도 투철한 사명감과 열정으로 소임을 다하고 계신 사회복지사 여러분을 위해 이 자리를 마련했다. 사회를 따뜻하게 만드는 여러분이 주인공인 만큼 서로를 격려하고 축하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을 축하드리며, 포천시 복지증진을 위하여 밤낮을 가리지 않고 보이지 않는 곳에서 애써주시는 사회복지사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포천시는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포천시사회복지사협회에서는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과 함께 허브아일랜드에서 힐링 워크숍을 진행해 사회복지사들의 역량강화와 힐링을 통한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했다.

 

[ 포천좋은신문 문석완 기자 기자 ]

저작권자 ©포천좋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포천좋은신문 | 주소 : 경기 포천시 포천로 1618, 2층(신읍동) 발행인 : 김승태 | 편집인 : 김승태 | 전화번호 : 010-3750-0077 | 등록번호 : 경기,아52593 | 등록일 : 2020.07.02 저작권자 ©포천좋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