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 교육 미래 위해 시와 교육청 '맞손'

포천교육지원청과 포천시, 미래교육협력지구 업무협약 및 부속합의 체결

 

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영숙)은 지난 23일 포천시와 미래교육협력지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미래교육협력지구란 자율·균형·미래의 가치를 지향하는 학교와 지역사회가 연계하여 학생이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경기도교육감과 기초자치단체장이 협력하여 학생의 조화로운 성장을 지원하는 지역을 말한다.

 

이번 포천미래교육협력지구 업무협약은 교육자치 실현을 위해 경기도교육감의 위임을 받아 포천교육지원청 정영숙 교육장과 백영현 포천시장이 포천의 특색을 살린 교육사업의 실질적 주체로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서과석 포천시의회의장, 김성남 도의원, 윤충식 도의원이 함께 참석해 포천의 미래세대를 위한 교육협력을 약속했다.

 

또한 2023년 포천미래교육협력지구 부속합의를 통해 9개의 과제, 23개의 세부 사업 추진을 위한 총 45억 1천 9백만 원의 예산을 지원한다. △지역과 학교의 특색을 살리는 포천미래교실, 넘나들이 공동교육과정, 어깨동무 학교 운영, △지역교육자원을 활용한 지역연계강사 학교지원, 이룸학교 등의 지역맞춤형 공유학교 운영, △학생주도 학교공간 프로젝트, 꿈나래 팀프로젝트를 비롯한 다양한 학생주도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임태희 경기도 교육감은 “에듀테크 활용, 돌봄체계 강화 등 다양한 미래교육 현안은 교육청만의 힘으로는 이룰 수 없기에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으로 함께 나아가자”라고 말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이번 협약은 시대의 변혁에 대응할 수 있는 포천교육의 방향을 확고히 하고, 그동안의 우리의 관심과 노력이 응축되어 새롭게 도약하는 포천미래교육의 시작이다”라고 했다.

 

서과석 포천시의회의장은 ”오늘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미래교육협력지구 업무협약으로 타지역과의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글로벌 융합인재를 양성하는 미래교육이 실천되기를 소망한다“라고 했다.

 

정영숙 포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교육의 본질인 학교가 중심이 되어 학생 개개인을 위한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을 지역의 교육 인프라를 학교교육에 적극 접목시킬 수 있도록 포천시와 함께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포천좋은신문 문석완 기자 ]

저작권자 ©포천좋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포천좋은신문 | 주소 : 경기 포천시 포천로 1618, 2층(신읍동) 발행인 : 김승태 | 편집인 : 김승태 | 전화번호 : 010-3750-0077 | 등록번호 : 경기,아52593 | 등록일 : 2020.07.02 저작권자 ©포천좋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