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레저

포천 출신 여자 봅슬레이 김유란 선수의 선전을 응원합니다!

이동면 출신으로 지난 2016년 국가대표로 선발된 7년 차 베테랑, 13일 첫 출전에 시민 응원 열기 뜨거워

지난 4일 베이징 동계올림픽이 개막한 가운데 포천시에서는 여자봅슬레이 1인승(모노보브) 김유란 선수(강원도청 소속)에 대한 응원 열기가 그 어느 때보다 뜨겁다.

 

 

김유란 선수는 포천시 이동면 출신으로 지난 2016년 국가대표로 선발된 7년 차 베테랑이다. 지난해 12월 모노보브 유럽컵 5차 대회에서 금메달을, 2021-22시즌 국제봅슬레이스켈레톤연맹(IBSF) 월드컵 시리즈 14차 주행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한국 썰매 최고 선수로 이름을 알렸다. 2018 평창 대회에서는 여자 봅슬레이 2인승에 출전하기도 했다.

 

김 선수는 이번 동계올림픽에서는 첫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여자봅슬레이 1인승(모노보브)에 출전해 메달에 도전한다. 여자봅슬레이 1인승(모노보브) 경기의 경우 경기장이나 경기규칙은 봅슬레이와 같지만 최대 247kg에 달하는 썰매를 혼자 밀고, 조종하고, 브레이크를 잡으면서 레이싱을 펼쳐야하기 때문에 단련된 신체 능력과 더불어 고도의 집중력이 필요하다.

 

김유란 선수의 동계올림픽 여자봅슬레이 출전 소식에 시민들은 “포천 출신 선수가 국제무대에서 활약한다는 것이 무척 자랑스럽다”며 “시민 모두가 한마음 한뜻이 되어 김 선수를 비롯한 우리 선수들을 힘껏 응원할 생각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김 선수가 출전하는 여자봅슬레이 1인승(모노보브) 경기는 오는 13일 예선 1차 주행이 있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