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레저

포천시체육회, "포천시민의 건강증진 위한 다양한 체육복지 서비스 제공한다"

국민체력100 포천체력인증센터, '포천시 청원경찰 공개채용 체력시험', '노인대학 프로그램' 등 진행해

포천시체육회(회장 김인만) 포천체력인증센터는 2021년 한 해 동안 포천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왔다. 일반인들의 체력측정을 비롯하여 관내 유소년 체력측정(초등학교 PAPS), 시민건강을 위한 비대면(온라인) 체력증진교실 운영, 2021 포천시 청원경찰 공채 체력시험, 어르신을 위한 노인대학 순회프로그램 운영, 청소년 체력관리 지원을 위한 영북고등학교 체력왕 선발대회 개최 등 공인 기관으로서의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였다.

 

 

 

2021 포천시 청원경찰 공개채용 체력시험 진행

 

포천체력인증센터는 11월 23일, 2021 포천시 청원경찰 공개채용 체력시험을 시행하였다. 포천시 청원경찰 공개채용 시험에 체력시험을 포천체력인증센터에서 실시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쾌적한 환경에서 과학적인 시스템으로 전문인력이 측정하여 공정하게 진행되었다는 평가가 있었다.

 

국민체력100 포천체력인증센터의 체력인증제는 청원경찰 체력시험 이외에 직무 특성상 체력 수준을 요구하는 다양한 분야의 체력시험 채용기준으로 활용 되어질 전망이다.

 

 

 

'노인대학 순회 프로그램' 운영

 

포천체력인증센터는 11월 26일부터 12월 2일까지 관내 ‘노인대학 순회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어르신을 위한 건강증진 프로그램 보급 차원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포천체력인증센터와 함께 하는 어르신 건강 교실'이라는 주제로, 집에서 할 수 있는 근력강화 운동방법 지도와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되는 레크레이션으로 진행되었다. 포천체력인증센터는 2022년에도 어르신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노인대학을 비롯한 경로당과 복지관 등을 찾아가 어르신을 위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보급하고자 한다.

 

 

 

영북고등학교 체력왕 선발대회 개최

 

포천체력인증센터는 11월 30일부터 12월 1일까지 이틀간 영북고등학교 체육관에서 1~2학년을 대상으로 체력왕 선발대회를 개최하였다. 청소년들의 성장기 기초체력과 건강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자 진행된 이번 영북고 체력왕 선발대회는 90여 명이 참여하여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영북고등학교는 부사관 배출의 요람으로서 평소 철저하게 체력을 관리해야 하는 학생들이다. 체력왕 선발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1학년 이효빈 학생은 “이번 기회에 나 자신의 체력을 알아보는데 정말 좋은 기회가 되었다. 국민체력100을 통한 정기적인 체력측정을 통해서 앞으로 체력을 관리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국민체력100 포천체력인증센터는 국민체육진흥공단이 국민건강증진에 목적을 두고 주관하는 국가사업으로서 포천체력인증센터는 국가가 지정한 체력인증 공인 기관이다.

 

주요 업무로는 체력측정과 평가, 운동처방, 체력증진교실 운영, 건강증진 사업 등이 있다. 포천체력인증센터는 2022년도에도 체력인증사업을 비롯하여 시민건강 및 생활체육 관련하여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시민을 위한 체육복지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국민체력100 포천체력인증센터 연락처 031) 535-0151~2